으로 시작하는 네 글자의 단어: 568개

한 글자:1개 두 글자:243개 세 글자:424개 🍀네 글자: 568개 다섯 글자:199개 여섯 글자 이상:325개 모든 글자:1,760개

  • 생 배주 : (1)배병(胚柄)과 직각으로 교차하여 배병의 끝에 모로 구부러져 붙은 밑씨.
  • 치하다 : (1)‘만취하다’의 방언
  • 구 사주 : (1)만구를 옆으로 자른 모양과 유사하게 발달한 사주.
  • 국 전신 : (1)세계의 여러 나라 사이에 주고받는 전신.
  • 드래미 : (1)‘맨드라미’의 방언
  • 헤데다 : (1)‘만회되다’의 방언
  • 고 충절 : (1)세상에 비길 데가 없는 충성스러운 절개.
  • 찔만찔 : (1)‘매끈매끈’의 방언. 제주 지역에서는 ‘찔찔’로도 적는다.
  • 혼하다 : (1)나이가 들어 늦게 결혼하다.
  • 년필대 : (1)만년필의 손잡이 부분.
  • 리전정 : (1)만 리까지 펼쳐진 앞길이라는 뜻으로, 젊은이의 희망이 가득 찬 앞길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  • 사휴의 : (1)모든 것이 헛수고로 돌아감을 이르는 말.
  • 불성설 : (1)말이 전혀 사리에 맞지 아니함.
  • 료되다 : (1)기한이 다 차서 끝나다.
  • 성 코염 : (1)코안에 만성으로 발생하는 염증.
  • 단설화 : (1)온갖 이야기.
  • 사만물 : (1)세상의 모든 일과 사물.
  • 고불변 : (1)아주 오랜 세월 동안 변하지 아니함.
  • 당추수 : (1)못에 가득 찬 가을의 맑은 물.
  • 정도화 : (1)뜰에 가득한 복숭아꽃.
  • 식 재배 : (1)곡식이나 식물을 제철보다 늦게 심어 재배하는 일.
  • 고잡놈 : (1)세상에 비길 데 없이 정도가 심한 잡놈.
  • 성 농양 : (1)장기간에 걸쳐 고름이 쌓이는 곳. 섬유 조직에 둘러싸여 있다.
  • 유신론 : (1)자연과 신의 대립을 인정하지 않고, 일체의 자연은 곧 신이며 신은 곧 일체의 자연이라고 생각하는 종교관. 또는 그런 철학관. 인도의 우파니샤드 사상, 불교 철학, 그리스 철학, 근대의 스피노자ㆍ괴테ㆍ셸링 등의 사상이 이에 속한다.
  • 구칭송 : (1)많은 사람이 한결같이 칭찬함.
  • 다린 향 : (1)만다린에서 추출한 향기. 또는 만다린에서 나는 것과 유사한 향기.
  • 화 만문 : (1)1913년 일본의 만화가 오카모토 잇페이(岡本一平)에 의해 시작된, 한 컷의 그림에 짧은 글이 결합된 형식의 만화.
  • 원 관중 : (1)정해진 관중석을 다 채운 관중.
  • 실우환 : (1)집안에 앓는 사람이 많음.
  • 세무강 : (1)오랜 세월에 걸쳐 끝이 없음. (2)아무런 탈 없이 아주 오래 삶.
  • 성풍우 : (1)성내에 바람과 비가 가득하다는 뜻으로, 일이 여러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고 의견이 분분함을 이르는 말.
  • 헤하다 : (1)‘만회하다’의 방언
  • 성 위염 : (1)위의 점막에 생긴 만성적인 염증. 입맛이 없고 소화가 잘 안되며 명치끝 부위가 불어나는 느낌과 무직한 느낌이 있다.
  • 개하다 : (1)꽃이 활짝 다 피다. (2)활짝 열어 놓다. (3)돛을 돛대 끝까지 펴서 올리다.
  • 각하다 : (1)늙어서야 지각이 나다. (2)뒤늦게 깨닫다.
  • 식하다 : (1)때를 놓쳐 늦게 먹다. (2)곡식이나 식물을 제철보다 늦게 심다.
  • 강하다 : (1)(문어체로) 아주 편안하다. (2)마음속에 가득 차다.
  • 지하다 : (1)붙들고 못 하게 말리다. (2)온 땅에 무엇이 가득하다. (3)못에 물이 차서 가득하다.
  • 권시서 : (1)아주 많은 책.
  • 년불패 : (1)매우 튼튼하여 오래도록 깨지지 아니함.
  • 저우리 : (1)몽골과 러시아 국경 가까이에 있는 도시. 시베리아 철도에 이어지는 빈저우 철도(濱洲鐵道)의 종점이다.
  • 딱하다 : (1)‘매끈하다’의 방언. 제주 지역에서는 ‘딱다’로도 적는다.
  • 경타령 : (1)만 이랑과 같이 긴 타령이라는 뜻으로, 요긴한 일을 소홀히 함을 이르는 말.
  • 의하다 : (1)마음에 흡족하다.
  • 복하다 : (1)아주 복되다. (2)배가 잔뜩 부르다.
  • 세불변 : (1)영원히 변하지 아니함.
  • 병통치 : (1)한 가지 처방으로 온갖 병을 다 고침. (2)어떤 한 가지 대책이 여러 가지 경우에 두루 효력을 나타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  • 좌하다 : (1)여러 사람이 자리에 차서 가득하다.
  • 작이다 : (1)가볍게 주무르듯이 만지다. (2)‘만지작거리다’의 방언. 제주 지역에서는 ‘작이다’로도 적는다.
  • 신하다 : (1)온몸에 차서 가득하다.
  • 구성비 : (1)많은 사람의 말이 비석을 이룬다는 뜻으로, 여러 사람의 칭찬은 송덕비를 세우는 것과 같음을 이르는 말.
  • 천하다 : (1)온 하늘에 가득하다.
  • 물지중 : (1)온갖 것.
  • 군지중 : (1)많은 군사가 진을 친 가운데.
  • 산하다 : (1)늘그막에 아이를 낳다. (2)온 산에 가득하다. (3)법회를 마치다. (4)걸음걸이가 비틀거리다.
  • 성 변비 : (1)배변 횟수의 감소나 배변 곤란 따위의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병.
  • 절필동 : (1)황허는 아무리 굽이가 많아도 반드시 동쪽으로 들어간다는 뜻으로, 충신의 절개는 꺾을 수 없음을 이르는 말.
  • 유인력 : (1)질량을 가지고 있는 모든 물체가 서로 잡아당기는 힘.
  • 득하다 : (1)늙어서 자식을 낳다.
  • 근하다 : (1)일정한 기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출근하다.
  • 세놀이 : (1)토속 신앙에서, 무당이 굿을 할 때 한 사람이 소리하면 다른 사람이 따라서 같은 소리를 받아 하는 일.
  • 물상점 : (1)일상생활에 필요한 온갖 물건을 파는 가게.
  • 이천봉 : (1)산봉우리가 많은 금강산의 빼어난 산세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  • 성 줄기 : (1)담쟁이덩굴처럼 덩굴져서 자라는 줄기.
  • 재 화물 : (1)화물선에 선적할 수 있는 한도까지 실린 화물.
  • 선 화물 : (1)배가 만재 흘수선까지 가라앉을 때의 연료, 물, 식료, 기타의 선박 용품 따위를 포함한 선적 화물량.
  • 고절색 : (1)세상에 비길 데 없이 뛰어난 미인.
  • 승천자 : (1)‘천자’를 높여 이르는 말.
  • 세등봉 : (1)중국 무주(武周) 측천무후 때의 연호(696).
  • 리장정 : (1)군대가 매우 먼 거리에까지 출동하여 적을 정벌함.
  • 산편야 : (1)산과 들에 가득함. (2)사람이 많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  • 단개유 : (1)여러 가지로 타이름.
  • 년버섯 : (1)‘영지’의 북한어.
  • 목처량 : (1)‘만목처량하다’의 어근.
  • 면수참 : (1)얼굴에 가득 찬 부끄러운 기색.
  • 년필촉 : (1)만년필에 쓰는 촉.
  • 성 효과 : (1)해로운 물질에 오랫동안 노출되어 그 물질들이 인체에 쌓였을 때 나타나는 현상.
  • 인총중 : (1)많은 사람이 있는 가운데.
  • 수운환 : (1)가닥가닥이 흩어져 드리워진 쪽 찐 머리.
  • 겁말대 : (1)지극히 오랜 시간이 흘러간 마지막 세상.
  • 평하다 : (1)일정한 주의나 체계 없이 생각나는 대로 비평하다. (2)만화를 그려서 인물이나 사회를 풍자적으로 비평하다.
  • 장회도 : (1)곳간 문을 잘 단속하지 아니하는 것은 도둑에게 도둑질을 가르치는 것과 같음을 이르는 말.
  • 가총옥 : (1)편자ㆍ간행 연도 미상의 유서(類書). 천문ㆍ지리ㆍ천체 따위의 자연의 이치부터 왕도 및 왕가ㆍ신료ㆍ정치에 관한 것, 도덕ㆍ인의예지 따위의 인간 윤리에 관한 사항 등 100여 가지 항목이 수록되어 있다. 백과사전적인 유서임에도 저자의 주관적인 견해를 서술한 것이 특징이다. 12권 6책.
  • 적의 난 : (1)고려 신종 원년(1198)에 만적이 중심이 되어 계획했던 노비 해방 운동. 만적이 공사의 노비를 모아 노비 문서를 불사르고 난을 일으키려다가 밀고로 거사 전에 발각되어 많은 노비들과 함께 붙잡혀 죽었다.
  • 화 장르 : (1)만화 양식의 여러 갈래. 코믹, 추리, 순정, 로맨스, 학원, 에스에프(SF), 공포물 따위가 있다.
  • 장일치 : (1)모든 사람의 의견이 같음.
  • 기 출소 : (1)정해진 형을 다 마치고 교도소에서 나옴.
  • 가하다 : (1)집에 가득하다. (2)집에 재물이나 양식 따위가 많다. (3)스스로 잘난 체하다.
  • 승지군 : (1)만승지국의 임금이란 뜻으로, 천자를 이르는 말.
  • 부득히 : (1)‘만부득이’의 방언
  • 영처천 : (1)삼십삼천(三十三天)의 열여섯째 하늘.
  • 경 수목 : (1)등나무나 담쟁이덩굴과 같이 줄기가 다른 식물이나 물체를 감거나 하여 위로 자라는 나무류.
  • 재 흘수 : (1)안전 항해를 위해 허용되는 최대의 적재량을 실은 상태에서 선체가 물속에 잠기는 깊이.
  • 추대성 : (1)추대가 늦게 나오는 성질.
  • 주흑송 : (1)소나뭇과의 침엽 교목. 높이는 25미터 정도이며, 잎은 두 개씩 나고 바늘 모양이다. 암수한그루로 웅화수는 원통형, 자화수는 달걀 모양이고, 열매는 황갈색이며 씨에는 날개가 있다. 평남 맹산(孟山)에서부터 만주에 걸쳐 분포한다.
  • 성 병징 : (1)초기의 병반은 급성으로 대개 수침상을 띠나, 시일이 경과함에 따라 조직의 괴사와 함께 병반이 서서히 황갈색으로 변하는 현상.
  • 족 요인 : (1)인간의 욕구 가운데 조직의 구성원에게 만족감을 주고 성취동기를 일으키는 요인. 승진, 동료나 상사에게서 받는 인정, 직무에서 오는 만족감, 책임감 따위가 여기에 포함된다.
  • 들만들 : (1)‘매끈매끈’의 방언. 제주 지역에서는 ‘들들’로도 적는다.
  • 교하다 : (1)중년이 지나서 사귀다.
  • 벽서화 : (1)벽에 가득하게 걸거나 붙인 글씨와 그림.
2 3 4

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99개) : 마, 막, 만, 맏, 말, 맑, 맗, 맘, 맛, 망, 맞, 맡, 맣, 매, 맥, 맨, 맬, 맴, 맵, 맹, 먀, 머, 먹, 먻, 먼, 멀, 멈, 멋, 멍, 멎, 메, 멕, 멘, 멜, 멤, 멧, 멩, 멫, 며, 멱, 면, 멸, 몀, 몃, 명, 몇, 모, 목, 몫, 몬, 몯, 몰, 몱, 몸, 못, 몽, 뫃, 뫼, 뫽, 묄, 묌, 묏, 묗, 묘, 묫, 무, 묵, 묶, 문, 물, 뭀, 뭄, 뭇, 뭉, 뭍, 뭐, 뭔, 뭘, 뭣, 뭬, 뮈, 뮐, 뮤, 뮬, 므, 믄, 믈, 믐, 믜, 미, 믹, 민, 밀, 밇, 밈, 밋, 밍, 및, 밑

실전 끝말 잇기

만으로 끝나는 단어 (594개) : 계류 분만, 호왈백만, 근만, 그만데만, 배핀만, 퓨젓만, 엉만, 느니만, 금주만, 그단스크만, 다네만, 보터니만, 내만, 야심만만, 오랜만, 카라보가스골만, 제왕 절개 분만, 카만, 외인 비만, 중만, 인만, 백기만, 수억만, 게르만, 발 분만, 이첨만저첨만, 방만, 오토만, 천진난만, 모방 비통신 기만 ...
만으로 끝나는 단어는 594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만으로 시작하는 네 글자 단어는 568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